광고

안산문화재단, ‘청소년음악회’ 준비 경기필 청소년음악회 두 번째 무대... “아이 갓 멜로디(I got Melody)”

-‘안녕?!오케스트라’도 경기필과 협연 -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5/07/27 [12:03]

안산문화재단, ‘청소년음악회’ 준비 경기필 청소년음악회 두 번째 무대... “아이 갓 멜로디(I got Melody)”

-‘안녕?!오케스트라’도 경기필과 협연 -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5/07/27 [12:03]
▲안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규동)이 오는 8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청소년음악회 “아이 갓 멜로디(I got Melody)”를 개최한다.     © 안산저널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이하 경기필)와 함께하는 음악과 멜로디의 조화가 빛나는 신나고 즐거운 음악회가 준비된다.
안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규동)이 오는 8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청소년음악회 “아이 갓 멜로디(I got Melody)”를 개최한다.
지난해 “아이 갓 리듬(I got rhythm)”에 이은 두 번째 청소년음악회인 이번 무대에서는 경기필 상임지휘자 성시연의 지휘로 <브람스-대학축전 서곡> <멘델스존-바이올린협주곡> <코다이-갈란타의 춤> <라벨-다프네스와 클로에> 등을 전한다.
여기에 우리 재단의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인 ‘안녕?!오케스트라’ 단원들과 함께 중국<모리화>, 태국<풍년의 노래>, 러시아<볼가강의 뱃노래>, 인도네시아<내 어머니> 등 9개국 다문화 민요를 협연한다.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이번 음악회 전석 관람료는 20,000원(청소년 40%할인, 8세 이상 관람 가능) 이다.
또한 이번 공연은 키움티켓 8월 선정작으로 단체 할인 시, 6,000원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안산문화재단의 청소년음악회는 경기필과 함께하는 청소년음악회 3개년 시리즈로 기획, 지난해 첫 무대를 시작으로 내년까지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ansanart.com)에서 확인 및 공연기획부 전화 481-4026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연정보

2015.8.1.(토) 17:00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
관람료_ 전석 20,000원(청소년 40%)/ 관람등급_ 8세 이상 관람가/ 소요시간_ 90분


◆ 연주단 소개

 •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1997년 10월 창단된 경기도립 오케스트라로, 단원 70명으로 시작하였으나 2012년에 106명의 대편성 오케스트라로 확대되어 낭만시대 이후의 말러, R.슈트라우스, 부르크너, 차이콥스키, 라흐마니노프 등 대편성의 곡을 주 레퍼토리로 하며 정기, 기획 연주회, 순회연주회, 국내외 초청연주회 등으로 연간 70회 이상의 공연을 소화하고 있다. 대규모 오케스트라 외 20~30인으로 구성된 체임버 오케스트라, 윈드 오케스트라, 4~10인으로 구성하는 현악, 목관, 금관, 타악 앙상블을 운영하며 다양한 편성에 걸맞은 다양한 레퍼토리를 개발하여 관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특히 클래식음악을 올바로 보급하고자 매년 새로운 시도를 전개 해 나가고 있으며, 획기적인 기획과 더불어 국내에서 잘 연주되지 않는 명곡들을 찾아 자주 연주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교도소, 장애인 학교, 군부대 등 환경적, 지리적 요인 등으로 공연장에서 공연 관람이 어려운 대상에게 찾아가는 음악회와 단원의 음악적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재능기부를 자발적으로 실시하여 문화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2014년 1월부터는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여성지휘자 성시연을 예술단장 겸 상임지휘자로 영입하여 미래를 향한 더 큰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성시연지휘자는 2006년 게오르그 솔티 국제 지휘콩쿨에서 여성지휘자로서는 최초의 우승자이며 137년 전통의 보스턴 심포니의 명지휘자 제임스 레바인 부지휘자로 활동하였으며, 국내에서는 2013년까지 서울시향 부지휘자를 역임하면서 음악계의 큰 이슈가 되었다. 경기필은 성시연지휘자와 만남을 통해 젊고 파워 넘치는 열정적인 에너지와 한층 탄탄한 음악성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다.

 • 안녕?! 오케스트라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은 아동과 청소년들이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상호학습과 협력을 배우고 다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 환경을 전국에 조성하는 사업으로 안산에서는 ‘안녕?! 오케스트라’ 로 활동 중이며 다문화 가정 및 지역 어린이들로 구성, 비올리스트 용재오닐과의 협연 등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덕진 기자 asjn3114@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산문화재단, ‘청소년음악회’ 준비 경기필 청소년음악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