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한겨레평화통일포럼, 통일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위해 한반도 평화경제회의는 물론 남북물류포럼 등 10개 단체 참여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1/03/24 [12:19]

(사)한겨레평화통일포럼, 통일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위해 한반도 평화경제회의는 물론 남북물류포럼 등 10개 단체 참여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1/03/24 [12:19]

 

 

  ▲ (사)한겨레평화통일포럼이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반도 평화경제회의 및 남북물류포럼 등 10개 단체와 체결했다. 사진 왼쪽 위가 강신하 이사장이고 사진 오른쪽 아래는 윤기종 초대이사장이다.

 

(사)한겨레평화통일포럼(이사장 강신하)이 지난 3일,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6.15공동선언과 4.27판문점선언 이후 남북관계가 교착상태에 빠진 현재, 4.27판문점선언의 정신을 복원하고자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정책생산, 시민교육, 대국민홍보와 남북관계 개선 및 평화경제 실천을 위해 유관기관이 모여 협약을 진행했다.

 

협약 내용으로는 △ 한반도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각종 사업의 공동 추진 △ 통일, 평화, 평화경제 관련 행사의 공동 기획 및 주최와 후원 △ 평화, 통일, 평화경제 관련 교육과 홍보에 대한 협력 △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정책대안 제시 △ 평화경제 실천을 위한 범국가적, 범국민적 공동 활동 △ 기타 각 단체가 협력을 필요로 하는 사항 등이다.

 

협약식에는 (사)한겨레평화통일포럼(이사장 강신하), (사)남북물류포럼(회장 김영윤), 사회대개혁지식네트워크(상임대표 우희종), (사)통일의길(이사장 심재환), (사)평화의길(이사장 명진), (사)평화철도(이사장 권영길), (사)한동해포럼(유라시아 원이스트씨 포럼)(회장 정진호), 한반도평화경제회의(상임의장 김진향), (사)한반도평화와번영을위한협력(대표 김창현), (사)희망래일(이사장 이철) 등 10개 단체가 참석했다.

 

한편 (사)한겨레평화통일포럼은 통일부 승인단체이며, 경기도 안산 지역에서 통일교육사업, 통일정책사업, 통일문화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특히, 시민교육사업으로 평화통일지도자과정, 청소년교육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남북경제교류협력아카데미, 단둥 평화번영 탐방 등 교류협력사업과 다양한 시민참여 통일행사를 펼치고 있다.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