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4차산업 분야 창업 활성화… 안산시, 역량 강화 교육 참가자 모집

4차산업 분야 창업 교육 및 사업화 지원 연계로 창업 활성화 기대

이상석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10:38]

4차산업 분야 창업 활성화… 안산시, 역량 강화 교육 참가자 모집

4차산업 분야 창업 교육 및 사업화 지원 연계로 창업 활성화 기대

이상석기자 | 입력 : 2024/04/18 [10:38]

 

  4차산업 분야 창업 활성화… 안산시, 역량 강화 교육 참가자 모집(홍보포스터)


안산시는 4차산업 분야 청년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창업 역량 강화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차산업 분야의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전국의 청년 예비(초기)창업 기업의 역량 향상 및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사업화까지 연계하는 등 실제 창업을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39세 이하 청년 예비(초기) 창업가이며, 다른 지역의 시민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29세 이하 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고등학교 졸업생(졸업예정자)은 우선 선정 대상이다.

 

교육 기간은 4월 23일부터 6월 11일까지 총 15회차로 ▲창업 생태계 및 최근 동향 ▲창업 아이디어 구체화 ▲시장 분석 및 고객 정의 ▲정부 지원사업 활용 전략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가를 위한 브랜딩 기초 학습 ▲투자유치 프로세스및 VC 밋업 노하우 ▲피치덱 작성 실전 등 창업 실무 강의로 구성된다.

 

교육 신청은 교육이 진행되는 동안 상시 지원이 가능하며 접수는 안산 청년큐브 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해 이메일(limjh@gtp.or.kr)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 청년큐브(031-487-997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안산시는 4차산업 청년창업 역량 강화교육과 연계해 청년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수상자에게 시상금 및 사업화 등을 지원하는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을 하반기에 추진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