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수도권대기환경청, 제15기 푸른하늘기자단 모집

수도권 대기환경 정책과 쟁점 알리는 푸른하늘기자단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1:23]

수도권대기환경청, 제15기 푸른하늘기자단 모집

수도권 대기환경 정책과 쟁점 알리는 푸른하늘기자단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4/04/17 [11:23]

 

 

  수도권대기환경청 전경사진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박륜민)은 수도권 대기환경 정책과 관련쟁점을국민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참신하고 재미있는 기사로 제작하여널리알릴 제15기 ‘푸른하늘기자단’을 4월 17일부터 5월 7일까지 모집한다.

 

평소 대기환경에 관심이 많고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내에서 취재 활동이가능한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2인)으로 참여할 수있으며, 선발 규모는 총 15명(팀)이다.

 

푸른하늘기자단은 정책 현장 및 행사 취재, 환경 관련 기사 기획‧제작 및 SNS를 통한 확산 등의 활동을 통해 수도권청의 주요 정책뿐아니라 관련 쟁점을소개하는 대국민 소통 창구의 역할을 수행한다. 활동기간은 24년 5월부터 25년2월까지 10개월이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푸른하늘기자단에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하고, 반기및연간 우수기자를 선정하여 포상하는 등 기자단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특히, 연간 우수기자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을수여할 계획이다.

 

지원 방법은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www.me.go.kr/mamo) 공고에 게시된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eunji27@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 제14기 푸른하늘기자단은 188건의기사 제작을 비롯해 주요 행사등현장취재 6회, 유튜브 영상 제작 14회 등의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모든 제작물은 수도권대기환경청 블로그(blog.naver.com/blueskymam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륜민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푸른하늘기자단은 수도권대기환경청과 국민의소통 창구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신선한 아이디어로 수도권 대기환경소식을 전할 수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