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 박기령심리상담센터와 가족회사협약 체결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10:18]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 박기령심리상담센터와 가족회사협약 체결

김정호기자 | 입력 : 2024/04/15 [10:18]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 박기령심리상담센터와 가족회사협약 체결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동물매개케어학과는 지난 3일 ㈜박기령심리상담센터와 가족회사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iFE2.0 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가족회사협약은 성인학습자 대상 학위과정인 동물매개케어학과와 경기도형 예비사회적기업인 ㈜박기령심리상담센터간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 기관은 반려동물과 인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동물교감치유와 상담기법교육 분야의 혁신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박기령 센터장은 “인간과 반려동물의 상호작용에서 발견되는 정서적 유대감은 치료를 위한 관계를 형성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로, 내담자들이 동물과 접촉하는 것은 인지, 정신건강, 행복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 재학생들이 우리나라 최초로 동물보건케어 전문인으로 양성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 신동윤 책임교수는 “이번 협약으로 반려동물을 통한 상호작용을 장려하여 고립감이나 외로움을 줄일 수 있는 동반자적 가족회사를 찾았다.”며 “재학생들이 심리상담기법을 바탕으로 동물교감치유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