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선부2동 지사협, “무엇이든 도와드립니다”

욕구를 촘촘히 파악해 주거환경 봄단장

이채호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4/04/03 [14:19]

안산시 선부2동 지사협, “무엇이든 도와드립니다”

욕구를 촘촘히 파악해 주거환경 봄단장

이채호시민기자 | 입력 : 2024/04/03 [14:19]

 

  안산시 선부2동 지사협, “무엇이든 도와드립니다”,침대 수리 완료


안산시 단원구 선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무엇이든 도와드립니다! 선부2동 119’ 사업의 일환으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3일 밝혔다.

 

선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발굴‧조사분과 ▲나눔‧자원분과 ▲찾아가는 119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찾아가는 119분과는 ‘무엇이든 도와드립니다! 선부2동 119’ 사업을 통해 지원이 필요한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해 지원하며, 특히 노후화된 콘센트, 스위치, 형광등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 및 생필품 지원을 주로 하고 있다.

 

이번 활동 대상자는 폐지 수집 노인 전수조사 시 지사협 위원이 발굴했고, 집안 정리상태는 양호하나, 침대프레임을 높이기 위해 주워 온 나무판자를 덧대어 사용하고 있어 위험을 감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통해 지원을 결정했다.

 

지사협 위원장과 찾아가는 119분과장, 위원이 가정을 방문해 대상자가 원하는 높이로 합판을 제작하고 포근한 토퍼, 봄이불을 후원해 편안한 잠자리를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했다.

 

유병석 민간위원장은 “이번 봉사를 통해 어르신이 조금 더 나은 환경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서종원 선부2동장은 “어려운 지역주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