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올해 첫 청년활동협의체 정기총회… 청년의 미래를 모색하다

이상석기자 | 기사입력 2024/03/20 [15:55]

안산시, 올해 첫 청년활동협의체 정기총회… 청년의 미래를 모색하다

이상석기자 | 입력 : 2024/03/20 [15:55]

 

  안산시, 올해 첫 청년활동협의체 정기총회… 청년의 미래를 모색하다,안산시는 지난 19일 안산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세대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실질적인 청년 정책 발굴을 위해 2024년 제1차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안산시는 지난 19일 안산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세대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실질적인 청년 정책 발굴을 위해 2024년 제1차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는 지난 2019년도에 출범해 현재 3기가 활동 중이며, 당연직 위원(1명)과 공공기관, 복지기관, 금융, 법률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청년위원(55명)으로 구성돼 있다.

 

협의체의 2024년 주요 목표는 ▲고립·은둔 청년 ▲주거 문제 ▲교육의 질 향상 ▲사회적 참여 확대 등 청년들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현실적 어려움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날 개최된 총회에서는 ▲2024년 안산시 청년정책 주요사업 설명 ▲ 안산시 정책제안 창구 소개 및 작성 안내 ▲2024년 청년활동협의체의 목표와 운영 방향 논의▲분과별 주요 목표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청년 위원들은 청년들이 겪는 주요 문제들을 토론하고, 정책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제안을 도출하는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올해 6월 개최 예정인 청년정책토론회는 청년활동협의체가 주체가 돼 진행할 예정으로, 현장에 있는 청년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보다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최준일 청년활동협의체 위원장은 “청년들이 겪고 있는 고민과 문제점들을 함께 공유하고 그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도록 집중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과 그들의 목소리가 사회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청년활동협의체는 청년들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심도 있게 논의하고 그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가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만드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