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부북동 바르바커피 타워360 회전전망대 진‧출입로 불편

관광객들 이용편리위해 중앙선 끊어주어야 한다는 ‘지적’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4/03/11 [18:48]

대부북동 바르바커피 타워360 회전전망대 진‧출입로 불편

관광객들 이용편리위해 중앙선 끊어주어야 한다는 ‘지적’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4/03/11 [18:48]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에 소재한 바르바커피 타워360 회전전망대가 대부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면서 주말이면 관광객들로 넘져나지만 진출입로에 불편함이 많아 중앙선 절단을 요구하고 있어 주목을 받도 있다. 사진은 회전전망대 앞 중앙선에 절단선이 없는 모습이다.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안산시 단원구 나루설미길 16(대부북동) 바르바커피 타워360 회전전망대(이하 회전전망대)가 대부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면서 주말이면 주차전쟁이 일어나고 있다.

 

또 회전전망대 앞은 왕복 4차선 도로지만 중앙선이 끊어져 있지 않아 진‧출입시 불편함이 커 사고위험까지 있는 등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회전전망대는 지난해 3월 개장했다.

 

순수 민간자본으로 개장하기까지 10년이 소요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개장과 동시에 관광객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평일에도 관광객이 끊이지 않고 있지만 주말이면 전망대 내 주차장이 협소해 되돌아 가는 관광객이 늘어날 정도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다.

 

특히 전망대 앞 진‧출입로에 중앙선이 끊어져 있지 않아 탄도방향에서 진입하려는 관광객이 동춘써커스 앞까지 가서 유턴해야 하거나 방아머리 방향으로 나가려는 관광객은 구봉도입구삼거리까지 가서 유턴하는 등 불편함이 아주 크다는 지적이다.

 

이에 대해 이기환 경기도의원은 “경기남부경찰청 자치경찰위원회에 회전전망대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이 불편하다는 사실을 정식으로 민원을 접수했기 때문에 조만간 안산단원경찰서에서 현장확인을 나오고 가능성 여부에 대해 검토하게 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