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대 멀티미디어디자인과-한국경제 TV, '청년일경험 SNS콘텐츠 마케팅 프로젝트 성과 보고회' 성료

이상석기자 | 기사입력 2024/02/15 [17:10]

안산대 멀티미디어디자인과-한국경제 TV, '청년일경험 SNS콘텐츠 마케팅 프로젝트 성과 보고회' 성료

이상석기자 | 입력 : 2024/02/15 [17:10]

 

 안산대 멀티미디어디자인과-한국경제 TV, 청년일경험 SNS콘텐츠 마케팅 프로젝트 성과 보고회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지난 8일, 자유관 U-First 홀에서 “2차 청년일경험 SNS 콘텐츠 마케팅프로젝트 - 멀티미디어디자인과 성과보고회 및 수료식”을 진행했다.

 

“청년일경험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청년지원 정책의 하나로 청년들이 사회에 나아가 산업체에 취업하기 전에 먼저 일경험을 선행하여 수행함으로써 취업 후 산업체에 적응을 쉽게 하고, 청년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분야에 일 경험을 해봄으로써 취업 경력을 쌓아 보다 취업에 유리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안산대학교 멀티미디어디자인과 재학생 30명은 청년일경험지원사업 운영기관인 한국경제TV와 함께 사전교육을 수료하고 멘토와 함께 7개 기업의 SNS 마케팅을 위한 영상홍보콘텐츠 제작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기업과 함께하는 프로젝트를 통하여 산업체의 직무를 간접적으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정말 의미 있는 경험이었고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 “실무 협업이라는 부분이 부담되어서 막막하게 느껴졌었는데 협업과정에서 회사 측에서도 피드백 면에서 도움을 주시고 멘토님께서도 여러 방면에서 잘 도와주신 덕분에 만족스럽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

 

”, “기업과 작업한 게 처음이라 떨렸지만, 친구들과 함께 잘 끝낸 것 같아 뿌듯하고 좋은 경험이었다.”,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고 작업물들을 완성해가면서 성취감을 가장 크게 느꼈던 것 같다.

 

”, “팀원들과 협업하는 과정에서 많은 걸 배울 수 있어 팀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뜻깊은 경험이었다.” 등 긍정적인 소감을 남겼다.

 

사업을 총괄한 멀티미디어디자인과 심영석 교수는 “기존에는 고학년을 대상으로 산학프로젝트를 시행했는데 올해에는 1학년 학생들도 참여시켜 현장 중심의 교육을 강화했다.

 

학생들에게는 입학과 동시에 전공 역량과 취업 역량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