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대 간호학과 김민경 교수, 제3회 HTHT 마스터클래스 한국디지털교육협회장상 수상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4/02/08 [13:02]

안산대 간호학과 김민경 교수, 제3회 HTHT 마스터클래스 한국디지털교육협회장상 수상

김정호기자 | 입력 : 2024/02/08 [13:02]

▲ 왼쪽부터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김민경 교수, 한성대학교 이창원 총장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간호학과 김민경 교수가 사단법인 아시아교육협회(ECA)에서 개최하는 ‘제3회 HTHT 마스터클래스‘ 대학 부문에서 한국디지털교육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HTHT 마스터클래스’는 AI 기반 교수학습 혁신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사단법인 아시아교육협회에 서 3년째 운영하고 있다.

 

제3회 HTHT 마스터클래스 대학 부문에서는 ‘대학 교육에서의 AI 기반 교수학습 혁신 HTHT(High Touch High Tech) 운영 사례’를 주제로 전국 대학 및 전문대학을 대 상으로 공모했다. 예선 결과 일반대학 4팀, 전문대학 5팀이 본선에 진출, 2월 2일 광운대학교에서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이날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김민경 교수는 “교수, HTHT로 학생의 시선에 서다-에듀테크를 활용 한 여성건강간호학 블렌디드 수업운영사례”를 주제로 발표해, 심사위원단으로부터 “HTHT(High Touch High Tech)의 가장 근본적인 방향에 대해 정말 많이 고민하고 수업에 적용하려고 노력하 신 게 보였다”는 평가와 함께, 한국디지털교육협회장상을 수상했다.

 

김민경 교수는 “HTHT 마스터클래스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영광이다. AI 기반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은 DX시대 학습자에게 적합한 혁신 교수법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High Touch High Tech 두 가지 측면을 고려한 수업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권유림 센터장은 “안산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대학의 교육혁신 을 통한 수업의 질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HTHT 마스터클래스 수상을 통 해 안산대학교 내 혁신 교수법 우수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수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