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자치입법권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의회 기본 조례」 등 자치입법 전부개정 개선
방안 연구’ 최종보고회 성공리에 마쳐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12/22 [14:14]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자치입법권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의회 기본 조례」 등 자치입법 전부개정 개선
방안 연구’ 최종보고회 성공리에 마쳐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12/22 [14:14]

  의회운영위원회,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연구회(회장 김정영, 국민의힘 의정부1)는 21일 경기도 의회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자치입법권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의회 기본 조례」 등 자치입법 전부개정 개선방안 연구’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경기도의회 위원회 연구단체인 의회운영연구회에서 추진 하는 것으로, 최종보고회에는 의회운영연구회 김정영 회장과 연구회 회원인 조성환, 이애형, 장민수, 이경혜, 이혜원 의원을 비롯해 연구수행기관인 한 국법제연구원의 최환용 선임연구원, 황이경 연구원이 참석했다.

 

최환용 책임연구원은 “경기도의회 기본 조례」는 2016년 1월 제정 이후 2023년 5월 현재까지 개정된 이력이 없어 실효성 측면에서도 검토 및 정비의 필요성이 존재한다” 말했다.

 

이어 본 연구를 통해 “실제 의회 운영과 조직에 관한 사항은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운영 조례」, 「경기도의회 회의규칙」 등에 산재되어 있어 조례 개정을 통해 도의회 조직과 의사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체계적 이고 일목요연하게 구성하여 도의회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실익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회운영연구회 김정영 회장은 “본 연구는 「경기도의회 기본 조례」 등 법체계 정합성 제고 및 체계의 일원화를 통하여 경기도의회의 자치입법권 강화와 자치입법권이 활성화 할 수 있는 실효성 확보를 위해 실시하는 연구 로, 경기도의회가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를 선도하는 차원에서 지방의회의 운영 체계에 대한 개선방안을 선제적으로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