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비철금속업 5개사, 굴뚝 작업환경 개선 동참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3/12/13 [13:09]

비철금속업 5개사, 굴뚝 작업환경 개선 동참

김정호기자 | 입력 : 2023/12/13 [13:09]

▲ 박륜민 수도권대기환경청장(오른쪽 세번째)은 12월 12일 수도권대기환경청 대강당에서 굴뚝 시료채취 환경개선 자발적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도권대기환경청 제공)     ©

 

㈜상신금속 등 비철금속업 5개사는 12월 12일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박 륜민)에서 굴뚝 시료채취 작업환경 개선을 위한 자발적 협약서에 서명하고 시설 개선을 약속했다.

 

※ 사업장의 오염물질 배출 여부를 점검하기 위해 작업자가 굴뚝에 올라가서 시료를 채 취하는데, 이 과정에서 낙상 및 낙하물 사고 등 위험에 노출됨 시설 개선을 약속한 업체는 ㈜상신금속, 신양금속공업㈜, 이구산업㈜, ㈜ 중일, ㈜풍전비철 등 5개 업체로, 현재까지 총 15개 업체가 자발적 협약에 참여하고 있다.

 

각 사업장에서 개선할 내용은 다음과 같다. ㈜상신금속은 계단 및 사다리에 안전시설을 보강하고 장비 운반시설을 설치하며, 측정작업대 난간에 안전망을 설치할 예정이다.

 

㈜신양금속공업은 계단 및 사다리에 안전시설을 보강하고 장비 운반시설 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구산업㈜은 계단에 안전시설을 보강하고 측정작업대 난간을 1.5m 내외 로 높이고 안전망을 설치할 예정이다.

 

㈜중일은 계단 및 사다리에 안전시설을 보강하고 장비 운반시설을 설치 하며, 측정작업대 난간을 1.5m 내외로 높이고 안전망을 설치할 예정이다.

 

㈜풍전비철은 계단에 안전시설을 보강하고 장비 운반시설을 설치하며, 측 정작업대 난간을 1.5m 내외로 높이고 안전망을 설치할 예정이다.

 

협약을 주관한 수도권대기환경청은 각 사업장의 작업환경 개선 노력과 성과를 홍보하고, 표창 수여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륜민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작업환경은 근로자의 안전에 중요한 요소 로, 기업은 작업환경 개선을 통해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해야 한다” 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