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재학생 안산시 고당센터 표창 수상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11/28 [13:32]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재학생 안산시 고당센터 표창 수상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11/28 [13:32]

▲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재학생 안산시 고당센터 표창 수상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간호학과 재학생 5인이 15일,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안산시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고혈압, 당뇨병 예방 및 관 리를 위한 홍보와 봉사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지난 21년부터 홍보대사 ‘고당프렌즈’를 모집, 활동 중이다.

 

이번 표창장 수여 대상자는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김지현, 최드보라, 이수현, 이영주, 진희수 학생 으로 올해 5월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의 홍보대사 ‘고당프렌즈’로 선발돼 ‘심뇌혈관질 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생활수칙’을 홍보하는 등 지역사회 주민의 만성질환관리를 위한 홍보와 봉 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표창장을 받았다.

 

변성원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장은 “습득한 지식을 사회에 환원하며 지역사회 건강 관리에 적극 참여하는 모습은 간호학과 학생으로서, 사회구성원으로서 익혀야 할 태도이다.

 

이번에 수상한 학생들의 열정적인 활동 덕분에 안산시의 만성질환으로 고통받는 많은 사람들이 우리 안산 시 고당센터를 통해 건강을 되찾아 가고 있다.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21년부터 홍 보대사 고당프렌즈를 운영해 왔으며 앞으로도 고당프렌즈 활동을 포함하여 고혈압과 당뇨병의 만성 질환관리에 적극적인 교육과 홍보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