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태희 도의원, 안산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해 전문가들의 객관적인 평가를 적극 반영해야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3/11/06 [10:46]

김태희 도의원, 안산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해 전문가들의 객관적인 평가를 적극 반영해야

김정호기자 | 입력 : 2023/11/06 [10:46]

▲ 김태희 도의원, 안산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해전문가들의 객관적인 평가를 적극 반영해야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본오1·2동,반월동)은 지난 11월 2일(금), 서 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이 주최한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 용역 중간보고회’에 참석해서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을 위해 안산시 와 고양시의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했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올해 5월부터 진행한 고양JDS, 안산 사이언스밸리 등 2 개 지구의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을 위한 연구용역 추진 상황을 공유, 점검하기 위해 이와 관련된 전문가들과 함께 논의하는 자리였다.

 

김태희 도의원은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기 위해서는 추가 지정에 걸림돌 이 되는 요인을 줄이는 전략이 필요하다”라며, “안산시와 고양시가 함께 내 년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 신청 전에 관련 전문가들과 심층적으로 논의하 는 자리를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태희 도의원은 “경제자유구역으로 안산이 지정되면 미래 산업과 첨 단 기업 유치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할 수 있다”라며, “안산에 좋은 소식이 들릴 수 있도록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안산시와 상록갑 지역위원회와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오늘 ‘경기경자구역 추가 지정 용역 중간 보고회’에서 나온 산업, 교통, 환경 등 전문가의 의견을 최종보고서에 담아 내년 상반기 산업자원부에 추가 지정 신청을 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중간 보고회에는 김태희 의원을 비롯한 경제노동위원회 김완규 위원장, 고은정 부위원장, 고양시 이정형 제2부시장, 안산시 김대순 부시장, 그리고 경제자유구역 관련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