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장윤정의원, ‘2023 행정사무감사’ 도민 공개 제보 기다려

전자우편, SNS 등으로 소통을 통해 도민의 목소리 들어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3/10/25 [12:59]

장윤정의원, ‘2023 행정사무감사’ 도민 공개 제보 기다려

전자우편, SNS 등으로 소통을 통해 도민의 목소리 들어

김정호기자 | 입력 : 2023/10/25 [12:59]

▲ 장윤정의원,‘2023 행정사무감사’ 도민 공개 제보 기다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은 2023년도 행 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도민들을 대상으로 공개제보를 받는다고 SNS 등을 통해 알렸다.

 

행정사무감사는 매년 정기적으로 일정기간을 정하여 해당 자치단체의 행정 사무 전반에 관하여 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의회활동과 예산심사를 위한 필 요한 자료 및 정보를 획득을 통해 행정의 문제를 적발·시정 요구하여 행정이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기획위원회 감사실시 대상 기관은 융합과학교육원, 평화교육원, 국제교육원, 4.16 민주시민교육원, 교육연수원, 학생교육원, 유아체험교육원, 교육연구원, 교 육정보기록원, 미래교육연수원 등 11개 기관이며, 경기도교육청과 25개 교육지 원청 및 단위학교도 모두 포함된다.

 

기관들의 위법 또는 부조리한 처분을 받거나 현재 시행 중인 정책사업의 예산 낭비 등 부당행위 신고, 정책 개선 제안 등을 자유롭게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 보하면 된다.

 

장윤정 의원은 “행정사무감사는 올 한 해 동안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행 정업무에 대해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은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검증하는 시 간이 될 것”이라며, “행정사무감사 공개제보 접수를 통해 도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 위법·부당한 사항, 예산 낭비 사례,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도 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민생중심 감사를 실시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3년도 경기도 행정사무감사는 다음 달 10일부터 23일까지 14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