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염종현 의장 “추경 의결, 민생위해 소통·타협으로 이룬 합의” - 21일 제371회 임시회 폐회 -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3/09/22 [11:20]

염종현 의장 “추경 의결, 민생위해 소통·타협으로 이룬 합의” - 21일 제371회 임시회 폐회 -

김정호기자 | 입력 : 2023/09/22 [11:20]

▲ 염종현 의장 “추경 의결, 민생위해 소통·타협으로 이룬 합의”- 21일 제371회 임시회 폐회 -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21일 ‘제37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경기 도·도교육청 추가경정예산안 의결을 두고 “민생을 위하는 공동인식 아래 소 통과 타협으로 일궈낸 합의”라고 평가했다.

 

염 의장은 이날 산회 선언에 앞서 “2조 원에 가까운 세수 감소 속 힘겹게 짜인 이번 추경을 의결한 의미는 결국 ‘민생’에 있다”라며 “위기에 놓인 민 생을 위해 추경 적기 통과에 뜻을 모아준 여야 대표와 동료의원에게 감사 를 전한다”라고 밝혔다.

 

특히 추경 예산 확보에 따른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을 집 행부에 요청하며 “신속히 예산을 집행해 민생경제를 회복할 수 있도록 적 극 대응해 달라”라고 덧붙였다. 또한, 염 의장은 의정정책추진단의 활동내역과 성과를 정리해 발간한 ‘정책 제안자료집’을 언급하며 의정활동 시 적극 활용할 것을 권고했다.

 

그는 “자료집에는 집행부와 시·군, 공공기관을 잇는 ‘정책 가교’ 역할을 통 해 의정정책추진단이 발굴한 449건의 정책 제안 추진현황이 담겼다”라며 “향후 의원들의 정책활동에 유용한 나침반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애정을 가져달라”라고 말했다.

 

끝으로 염 의장은 “밝게 떠오른 보름달이 세상을 골고루 비추듯, 경기도의회는 도민 여러분의 어려운 곳까지 환히 비출 의정활동으로 보내주신 애정 과 기대에 보답하겠다”라는 추석 명절 인사를 전했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지난 5일부터 이날까지 ‘제371회 임시회’를 진행하고, ‘23년도 제1회 경기도 추가경정예산안’, ‘23년도 제1회 경기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등 129개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