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철진 의원, 경기콘텐츠진흥원 설립 및 지원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본회의 통과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3/09/22 [11:19]

김철진 의원, 경기콘텐츠진흥원 설립 및 지원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본회의 통과

김정호기자 | 입력 : 2023/09/22 [11:19]

▲ 김철진 의원, 경기콘텐츠진흥원 설립 및 지원조례전부개정조례안 본회의 통과    

 

경기도의회가 경기도 문화콘텐츠산업의 확대와 환경변화에 능동적 대처가 가능하도록 경기콘텐츠진흥원 사업내용을 수정하고, 투자조합 설립의 근거를 마련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철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이 대표발의한 「경기 콘텐츠진흥원 설립 및 지원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7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되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도의 콘텐츠산업 진흥을 위하여 게임, 출판 등 장 르별 지원사업과 콘텐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첨단 콘텐츠 산업을 이끌 어가는 경기도의 공공기관이다.

 

이번 개정안을 통해 경기콘텐츠진흥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콘텐츠 투자조합의 운영을 보다 역동적으 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부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설립 근거를 기존 「문화산 업진흥 기본법」과 「콘텐츠산업 진흥법」으로 추가하여 규정하고 ▲경기콘텐 츠진흥원 사업내용에 문화콘텐츠산업 진흥을 위한 시책개발 및 기반조성, 투자조합의 결성 및 운영 등을 추가했으며 ▲진흥원 정관에 따라 운영하고 있던 투자조합의 결성과 운영에 필요한 출연금 지원을 규정함으로써 근거를 마련했다.

 

개정안 통과에 대해 김철진 의원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도 콘텐츠 산 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기관으로 앞으로 경기도를 넘어 글로 벌 시장에서 K-컬처 산업을 선도해주기를 바란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