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의회, 의회 공무원 정책 제안 대회 심사委 개최

22일 의회 대회의실서 9개팀 정책 제안 발표 실시, 4개팀 입상.. 앞서 7월에
의회 공무원 대상 정책 제안 받아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3/08/23 [13:58]

안산시의회, 의회 공무원 정책 제안 대회 심사委 개최

22일 의회 대회의실서 9개팀 정책 제안 발표 실시, 4개팀 입상.. 앞서 7월에
의회 공무원 대상 정책 제안 받아

김정호기자 | 입력 : 2023/08/23 [13:58]

▲ 안산시의회가 지난 22일 의회 대회의실에서‘2023년도 의회 공무원 정책 제안대회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는 이날 정책 제안을 발표한 의회사무국 공무원들의모습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22일 의회 대회의실에서‘2023년도 의회 공무원 정책 제안 대회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의회 공무원들이 제안한 정책을 평가했다.

 

의회가 의회사무국 소속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정책 제안 대회와 심사위원회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의회는 김상열 의회사무국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이대구 최진호 의원과 외부 인사들이 참여하는 심사위를 꾸려 이날 심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4팀이 입상했다.

 

앞서 의회는 지난 7월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사무국 직원들로부터 정책을 제안받는 정책 제안 대회를 진행한 바 있고, 이에 11명이 9개의 정책을 제안했다.

 

이 제안들을 살펴보면 ▲내 손 안에 ACE(의정활동에 필요한 기능을 집약한 통합 어플 개 발) ▲사랑의 바자회 개최(의원들과 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을 바자회를 통해 판매하고 그 수 익금을 사회에 환원) ▲열린 의회를 위한 온라인 견학창(窓) 마련(의회 홈페이지에 의회 VR 창 개설로 온라인 견학 실현) ▲MZ 새내기 공무원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의회(하반기 임용 예정인 직원들 대상 멘토-멘티 연결) ▲키오스크 체험존 운영(디지털 정보 취약 계층 에게 키오스크 체험 및 활용 기회 제공) ▲안산시의회 실무의 모든 것! 활용백서 A to Z(실 무에 적용되는 사례에 대한 해석, 개선점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 ▲안산시의회 봉사DAY(봉 사의 날 지정해 지역 사랑 실천) ▲명함 속 QR코드와 안산시의회가 만났다(의원 명함에 의원 홈페이지나 유튜브에 바로 접속하는 QR코드 삽입) ▲온라인 생중계 Key point(요점) 자 막 송출(개회사, 5분 자유발언, 시정질문 등의 생중계 화면에 요점 자막 송출) 등이다.

 

이날 심사위에서는 각 제안에 대한 대표자의 발표가 이뤄졌으며, 심사는 정책제안서 평가와 발표 평가 점수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심사 결과 최우상에는 제안명“명함 속 QR코드와 안산시의회가 만났다”(윤순미 최지선 팀)가, 우수상에는 “온라인 생중계 Key point(요점) 자막 송출”(홍인표 이민우 팀)이 선정 됐으며, “내 손 안에 ACE”(김기호)와 “안산시의회 실무의 모든 것! 활용백서 A to Z” (황준수)는 각각 장려상을 받았다.

 

이번 공무원 정책 제안 대회 개최를 제안하기도 한 송바우나 의장은 “첫 대회임에도 여러 직원들이 참여해 다양한 정책 제안이 나온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들을 수렴할 수 있는 여건 마련에 힘쓰겠다” 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