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의회 선현우 의원, 자동차정비업 지원 조례 관련 간담회 개최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3/05/18 [12:30]

안산시의회 선현우 의원, 자동차정비업 지원 조례 관련 간담회 개최

김정호기자 | 입력 : 2023/05/18 [12:30]

 

 ▲ 스케치


안산시의회 선현우 의원(중앙동, 호수동, 대부동)은 지난 16일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실에서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안산지회(카포스안산) 임원 3명과 유재수 도시환경위원장, 안산시 관련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 자동차정비업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선현우 의원은 “기존 내연기관 정비업을 친환경 자동차 정비업으로 변경을 지원하여, 기존 내연기관 정비업의 경영난을 해소하고, 친환경 자동차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 따르면 내연기관 정비업체가 친환경 자동차 정비업체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었다.

 

참석한 카포스안산 임원들도 자동차정비업의 장기적인 비전과 발전을 위해 안산시가 앞장서서 모범을 보여줄 것을 당부했다.

 

간담회를 주관한 선현우 의원은 “매년 안산시와 카포스안산이 시민 안전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무상점검이 올해도 잘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드리고, 그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현재 내연기관 자동차정비업이 직면한 문제들에 대해 파악한 만큼 이를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