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의회, 의회소식지 전면 개편 ‘발간’

최근 더 다채로운 내용 담아 책자형으로 발간... 시민들에게 의회 소식 친근하게 전
달 목표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3/05/02 [10:29]

안산시의회, 의회소식지 전면 개편 ‘발간’

최근 더 다채로운 내용 담아 책자형으로 발간... 시민들에게 의회 소식 친근하게 전
달 목표

김정호기자 | 입력 : 2023/05/02 [10:29]

▲ 안산시의회가 최근 의회소식지를 책자형으로 전면 개편했다. 사진1은 이번에 발간한소식지 164호의 표지이고, 사진2는 164호의 표지와 목차 페이지.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최근 의회소식지를 책자형으로 전면 개편해 시민들에게 선보였다.

 

시의회는 기존 타블로이드 판형에서 책자형으로 바꾸고 16면에서 32면으로 증면한 제164호 의회소 식지를 지난 4월 28일자로 발간했다고 밝혔다.

 

의회는 올해 초부터 의회 소식을 시민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소식지의 구성과 내용을 전면 개편하는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이를 이번 164호에 적극 반영했다.

 

이번 호는 그동안의 소식지에서 접할 수 없었던 조례 발의 스토리와 의원 인터뷰, 칭찬 릴레이, 의 회사무국 직원 소개 등 시민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들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울러 의원들이 추천하는 책 소개 코너와 함께 의회의 기능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돕고자 의회 상임위원회 소개 및 의회 활동 사항에 대한 내용도 담았다.

 

사실상 재창간 수준으로 소식지의 개편을 단행한 의회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그 개선을 계속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송바우나 의장은 “의회소식지의 발행인으로서 소식지를 통해 의회 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과 이 해가 조금이나마 높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안산시의회는 앞으로도 열린 의정을 구현하기 위해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노력을 더욱 다각적으로 벌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회소식지는 연간 4회 발간하며, 구독 신청은 의회 홈페이지 소식지란이나 전화 문의(☏ 031-481-2509)를 통해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