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의회, 日 사카이市 의회 ‘방문’

28일 송바우나 의장·도환 위원들, 일본 도시환경 분야 견학 중 사카이시의회 찾아 협
력 방안 모색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3/04/28 [20:47]

안산시의회, 日 사카이市 의회 ‘방문’

28일 송바우나 의장·도환 위원들, 일본 도시환경 분야 견학 중 사카이시의회 찾아 협
력 방안 모색

김정호기자 | 입력 : 2023/04/28 [20:47]

▲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과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들이 28일 일본 사카이시의회를방문했다.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과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들이 28일 일본 오사카부(府)의 사카이시(市) 의 회를 방문해 우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인구 82만7천700여명, 면적 149.82㎢의 사카이시는 오사카부에서 인구와 면적이 두 번째로 큰 도시로, 사카이시의회도 이에 걸맞게 총 48명에 이르는 시의원들이 시민·인권, 건강·복지, 산업·환경, 건설, 문교 등 6개 상임위원회에서 의정활동을 벌이고 있다.

 

앞서 지난 24일부터 일본의 도시환경 분야에 관한 벤치마킹을 진행하고 있는 송바우나 의장과도 시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사카이시의회에서 본회의장과 의사 진행 시스템을 살펴본 뒤, 사카이 시 역사와 의회 현황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안산시의회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4개 상임위원회를 갖춘 안산시의회와 6개 상임위원회의 사카이시의회 구성에 따른 차이점 을 비교하는 한편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에 해당하는 사카이시의회 산업·환경위원회 및 건설위 원회의 역할에 깊은 관심을 드러냈다.

 

현장에서 시카이시의회 관계자들과 통역 없이 대화를 나누기도 한 송바우나 의장은 “연수단 일행을 환대해준 사카이시의회 측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사카이시와 안산시가 도시 규모에 있어 유사점이 많은 만큼 이번 방문이 양 의회가 우호를 나누고 지방자치의 경험을 공유하는 출발점이 되기 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송바우나 의장과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일본의 하수시설(지하 저수조) 및 교통체계, 도시 재생 견학을 위해 그간 치바시 건설국 남부정화센터와 사가미하라시 도시건설국 토목부 등을 방문· 시찰했으며, 이날 추가적으로 다카츠키시 도시창조부 하수하천 사업과에 대한 견학을 실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