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부곡동, 화재 없는 안전한 부곡동 만들기

안산시 부곡동 주민자치회, 주택건물에 소화기 배부

이채호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3/03/21 [10:26]

안산시 부곡동, 화재 없는 안전한 부곡동 만들기

안산시 부곡동 주민자치회, 주택건물에 소화기 배부

이채호시민기자 | 입력 : 2023/03/21 [10:26]

 

 ▲ 안산시 부곡동, 화재 없는 안전한 부곡동 만들기     

 

안산시 상록구 부곡동 주민자치회는 ‘화재 없는 안전한 부곡동 만들기’를 위해 지난 17일부터 관내 주택건물(983개소)에 직접 방문해 공용소화기를 축광 표지판과 함께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소화기 배부사업은 부곡동 주민자치회 등 8개 단체가 주관하고 제일컨트리 클럽이 후원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부곡동 주민자치회 회원들이 다양한 방법으 로 주민의견을 수렴해 결정하고 그 실행까지 직접 진행한 주민자치사업이다.

 

부곡동 주민자치회(회장 강우승)는 지난 2022년부터 부곡동이 다세대, 다가구 주 택 특성상 소방시설이 부족한 지역임을 인식해 주민 스스로 화재안전 예방 및 방어 체계를 구축하고자 ‘화재 없는 안전한 부곡동 마을 만들기 사업’을 진행해 왔다.

 

강우승 주민자치회장은 “주민 스스로 화재 발생을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을 것 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 겠다”고 말했다.

 

김춘근 부곡동장은 “소화기 배부로 안전관리의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큰 도 움을 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며, 안전하고 살기 좋은 부곡동이 되도록 최선 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