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2024 올해의 SNS 및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서 3관왕 쾌거

2024 올해의 SNS‘X(舊 트위터) 부문 대상 및 카카오톡채널 부문 최우수상’
제34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인스타그램 부문 우수상’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4/11/23 [19:52]

안산시, 2024 올해의 SNS 및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서 3관왕 쾌거

2024 올해의 SNS‘X(舊 트위터) 부문 대상 및 카카오톡채널 부문 최우수상’
제34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인스타그램 부문 우수상’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4/11/23 [19:52]

  안산시, 2024 올해의 SNS 및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서 3관왕 쾌거 © 대부신문


안산시는 최근 ‘2024 올해의 SNS’에서 X(구 트위터) 부문 대상 및 카카오톡채널 부문 최우수상과 함께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인스타그램 부문 우수상 등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사)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올해의 SNS’는 소셜미디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사용자와 원활하게 소통하는 공공기관 또는 민간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로 34회째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 국내외 정부 기관, 단체 등이 후원하며 사보 등 제작물과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매년 우수 공공기관 및 기업에게 시상하고 있다.

 

안산시는 지난 2011년부터 ▲네이버블로그를 시작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X(구 트위터) ▲카카오톡채널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7개 채널의 소셜미디어를 운영해 오며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이 가운데 ‘X(구 트위터)’, ‘카카오톡채널’, ‘인스타그램’이 이번 두 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안산시 X 채널은 다양한 소식을 채널 특성에 맞춰 간결한 이미지와 문구로 발 빠르게 전달하는 시와 시민의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특히시의 캐릭터인 ‘홍이와 먹이’를 홍보 콘텐츠 제작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친밀도를 높이는 한편 최신 트렌드인 인터넷 밈(meme) 활용을 통해 시민들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로 경쟁력을 높였다.

 

안산시 카카오톡 채널은 채널 친구라면 누구나 혜택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행하고 한 달에 1~2회씩 주요 소식 및 축제 정보를 담은 카톡 메시지를 발송하는 등 시민수요 맞춤형 운영을 통해 안산시 대표 SNS 매체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대중교통 파업 등 교통 긴급정보, 태풍 및 호우주의보 등 재난·재해 소식을 시민들이 최대한 빨리 전달받을 수 있도록 야간 또는 주말에도 신속하게 포스팅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냈다.

 

시는 이번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 22일부터 12월 8일까지 ‘2024 올해의 SNS 및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안산시 공식 SNS를 팔로우하고 수상 축하 댓글 및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참가자 중 30명에게 치킨 쿠폰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 시장은 “이번 수상은 올 한 해 SNS를 통해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께서 SNS 매체를 통해 시정에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 7월 개최된 ‘2024 소셜아이어워드’에서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카카오톡채널 부문 등 총 5개 매체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시민과 소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