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백운동, 취약계층 무료 전기안전점검 및 LED 전등 교체전기안전 점검 전등·차단기 교체로 주거환경 개선 및 안전 확보
안산시 단원구 백운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 안산시흥전기안전협의회와 의 협업으로 관내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 10세대에 무료로 전기안전점검 및 LED 전등 교 체, 노후 차단기 교체 등의 활동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안산시흥전기안전협의회(회장 박준희)는 전기안전관리 전문가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무료 로 전기 안전 점검은 물론 노후화된 등을 LED 전등으로 교체하고 노후 차단기를 교체해 주는 등 지역 내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백운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오래된 주택밀집지역에 거주하는 취약가구 10개소를 대상으로 사전 방문을 통해 노후 전기 시설 점검 및 교체 목록을 파 악하는 사전 절차를 거친 후 이날 10여 명의 회원이 함께 모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박준희 안산시흥전기안전협의회 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백운동 주 택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크게 개선하고 과열이나 누전 등으로 연 결된 화재 등 전기 안전과 직결된 사고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추진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란 백운동장은 “봉사단체인 안산시흥전기안전협의회와 협력해 추진한 이 사업으로 소외계층에 관한 관심과 지역 연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독거노인 등 취약가정 의 동절기 화재예방과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신 봉사단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