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옹진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 실시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강화

이상석기자 | 기사입력 2024/10/26 [21:26]

옹진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 실시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강화

이상석기자 | 입력 : 2024/10/26 [21:26]

  옹진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 실시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강화 © 대부신문


옹진군이 복지사각지대 ZERO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옹진군은 지난 24일 관내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연안부두 여객선 터미널과 삼목선착장을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였으며, 각 면에서도 복지사각지대 놓은 어려운 이웃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신고를 독려하기 위해 소방, 경찰 등 유관기관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옹진행복지킴이(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과 함께 홍보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옹진군에서는 특히 동절기 한파로 피해를 입을 우려가 있는 취약계층을위해 군과 각 면의 맞춤형복지팀을 중심으로 11월말까지 어려움을 겪고있는 위기가구 또는 아동 등을 집중적으로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발굴된 가구는 맞춤형 상담을 통해 기초생활보장제도, 긴급복지 등 공적제도를 연계하거나 사례에 따라서 통합(아동)사례관리 대상자로 분류해 지속적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다양한 민간 복지자원을 연계한다는 방침이다.

 

문 군수는 “옹진군에서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그런 분들에 대한 지원도 아낌없이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