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원곡고등학교-안산대학교 연계 특강 진행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4/10/26 [12:56]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원곡고등학교-안산대학교 연계 특강 진행

김정호기자 | 입력 : 2024/10/26 [12:56]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원곡고등학교-안산대학교 연계 특강 진행 © 대부신문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간호학과의 김주이 교수는 지난 10월 21일, 원곡고등학교에서 열린 ‘자율형공립고 2.0’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간을 사랑하는 학문, 간호학’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원곡고등학교와 선부고등학교 학생 약 30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간호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간호학과의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김주이 교수는 강연에서 ‘인간’, ‘환경’, ‘건강’, ‘간호’라는 간호학의 메타 패러다임을 중심으로 간호학의 본질과 의미를 설명하고, 안산대학교 간호학과의 교육과정과 실습 기회를 안내했다.

 

특히, ▲방호복 입기 ▲수술용 장갑 착용하기 ▲활력징후 측정하기 등 간호사들이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강의에 대한 흥미와 실질적인 이해를 높였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간호학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을 직접 체험하며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 학생은 “간호학의 비전과 학문적 중요성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주이 교수는 이번 특강에 대해 “간호학과에 관심이 많은 고등학생들에게 간호학을 소개하고, 안산대학교 간호학과를 알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고등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간호학의 가치와 비전을 전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