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 어르신 근력 강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09:21]

안산시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 어르신 근력 강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김정호기자 | 입력 : 2024/09/06 [09:21]

  안산시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 어르신 근력 강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안산시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는 9일부터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위한 ‘어·운·완(어르신 근력운동 완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어·운·완 프로그램’은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개발한 어르신 근력운동 프로그램이다.

 

어르신들이 특정 비용이나 기구 없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하는 의자·물병·테이프 등으로 운동이 가능하고 실천 효과도 크다.

 

운동을 통해 근감소증 등의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해 낙상 등의 노년기 낙상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 9일~11월 27일까지 주 2회씩 총 12주간 진행된다.

 

65세 이상 반월동 주민 10~15명을 모집해 반원건강생활지원센터 보건교육실에서 진행한다.

 

2주의 적응 프로그램과 10주의 향상 프로그램이 실시되며, 사전·사후 체력 측정 등을 통해 변화된 체력 상태를 측정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 2층으로 방문하거나 전화(031-481-379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노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