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안산도시개발, 장애인 일자리 고용 MOU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3:56]

안산시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안산도시개발, 장애인 일자리 고용 MOU

김정호기자 | 입력 : 2024/09/04 [13:56]

  안산시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안산도시개발, 장애인 일자리 고용 MOU,왼쪽부터 박무철 안산도시개발 공동대표, 이영식 안산시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장, 이기용 안산도시개발 공동대표


안산시는 지난 3일 안산도시개발에서 안산시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와안산도시개발이 장애인 일자리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애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확대를 통해 장애 유형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하고 사회적 기반을 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식은 이영식 안산시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장과 이기용·박무철 안산도시개발대표이사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산도시개발은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제공으로 장애인 고용 촉진을 위해 노력하며, 안산시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는 ▲장애인 취업 알선 ▲직업능력개발훈련 ▲취업 후 사후 관리 등이 주요 협약 내용이다.

 

안산시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는 지난달 27일 안산문화재단과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어 9월 중 안산도시공사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안옥희 장애인복지과장은 “안산도시개발과 함께 장애인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해 6월 경기도 최초로 장애인 일자리 전담 기관인 ‘장애인일자리 통합센터’를 개소했으며 현재까지 65명의 장애인을 취업시키는 등 장애인의 자립 기반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