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백운동, 주민자치계획 발대식 및 의제 발굴 워크숍 개최

백운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를 위한 첫걸음 시작

김효경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16:59]

안산시 백운동, 주민자치계획 발대식 및 의제 발굴 워크숍 개최

백운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를 위한 첫걸음 시작

김효경시민기자 | 입력 : 2024/04/19 [16:59]

 

  안산시 백운동, 주민자치계획 발대식 및 의제발굴 워크숍 개최


안산시 단원구 백운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6일 동(마을)의 비전을 세우고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주민자치계획 발대식 및 의제 발굴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의제 발굴 워크숍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강숙 퍼실리테이터를 초빙해 진행했으며 ▲주민자치, 의제 등 개념 정리▲분과별 분과원의 역할 정하기▲분과별 동네한바퀴 기획(조사 주제, 조사 대상, 조사 장소)▲분과별 활동 동선 정하기▲일정 협의 및 분과별 구호 만들기 등 백운동 실정에 맞는 의제를 찾기 위한 사전 준비 과정을 가졌다.

 

워크숍은 7월 주민총회를 대비해 자치 계획 수립 과정의 내실을 다지고자 시행했으며,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주민들의 참여 독려 및 부족한 역량을 파악해 마을의 다양한 문제를 발굴하고 주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4월과 5월 2차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고정근 주민자치회 회장은 “퍼실리테이터의 도움을 받아 동(마을)에 필요한 공공서비스를 발굴하고, 자치 계획을 위한 접근방법을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남은 2차 워크숍도 열심히 참여해 백운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