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지역 중·장년층 사회적 고립 예방한다… 사업 설명회 실시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16:49]

안산시, 지역 중·장년층 사회적 고립 예방한다… 사업 설명회 실시

김정호기자 | 입력 : 2024/04/19 [16:49]

 

  안산시, 지역 중·장년층 사회적 고립 예방한다… 사업 설명회 실시,안산시는 지난 18일 환경교통국 대회의실에서 ‘사회적 고립 예방과 관리를 위한 중장년 발굴·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된 5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산시는 지난 18일 환경교통국 대회의실에서 ‘사회적 고립 예방과관리를 위한 중장년 발굴·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된 5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련 공무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사회적 고립의 우려가 있는 중장년을 발굴해 욕구를 파악한 뒤 해결 방안을 찾아 일상생활 회복을 도와주는 사회관계망 형성을 위한 사업으로, 안산시는 2023년부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진행해 왔다.

 

올해는 지난해 진행했던 3개 동(일동, 해양동, 선부3동)과 함께 신규 2개 동(사동, 선부2동)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사업에 참여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설명회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사회적 고립 우려가 있는 중장년을 적극 발굴해 ▲이웃 간 사회적 관계 형성 ▲식생활 개선 ▲사회활동 참여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고독사는 우리 사회의 심각한 문제 중 하나로 이를 해결하기위해서는 지역사회와의 연대가 필수”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중장년의 삶의 질향상 및 고독사에 대한 효과적인 대책 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간 인적 안전망 네트워크 조직으로 25개동 550여 명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위기 이웃 발굴 및 지원, 동별 맞춤형 복지사업 운영 등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