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 BIM 산업체 특강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5/23 [10:11]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 BIM 산업체 특강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05/23 [10:11]

 

  ▲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 BIM 산업체 특강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건축디자인과는 지난 19일, 3학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BIM(Buildimg Information Modeling) 산업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 및 융합디자인학부 건축디자인 전공의 특화된 교육과정인 BIM 건축설계 기술을 적용하여 반도체 공장의 클린룸 설계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케이엔에스건축사사무소의 신민섭 소장(건축사)을 초청하여 직무현황과 향후 전망 및 취업 전략 등을 소개했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 이번 특강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졸업예정자들에 대한 면접요령에 대한 컨설팅도 이뤄져 학생들의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반응이다.

 

건축디자인과 학과장 안종문 교수는 “이번 특강은 건축설계, 인테리어디자인 및 시공, 건설회사 및 구조사무소 등의 기존의 일반적인 취업분야 외에도 BIM을 기반으로 한 3차원 가상건축 및 인테리어, 구조 설계분야로의 취업의 갈래를 확장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는 국내 최고의 BIM기반 건축인테리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Revit, ArchiCAD, Rhino, TEKLA, MIDAS-GEN, AutoCAD, Unity, Twin Motion 프로그램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건축인테리어 설계 분야에 사용되고 있는 최신 설계기술과 이론을 교육하고 있다.

 

2학년 과정부터 건축BIM 과정과 건축인테리어과정의 2개 세부 전공이 분리되어 학생들의 취업진로에 따른 현장 맞춤형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사학위취득과정인 4학년 전공심화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