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초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진행

2022년 DREAM 시리즈 ‘초지동아~ 마음 DREAM 하자’

김효경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2/09/30 [18:54]

안산시 초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진행

2022년 DREAM 시리즈 ‘초지동아~ 마음 DREAM 하자’

김효경시민기자 | 입력 : 2022/09/30 [18:54]

 

  ▲ 안산시 초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진행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태웅)는 가을을 맞이해 어르신 20명과 한 달 동안 문화체험 나들이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초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2월부터 ‘초지동아~ 희망·관심·마음 DREAM 하자’라는 슬로건으로 ▲아동기 ▲청·장년기 ▲노년기 생애주기별로 사업을 계획한 후, 시기별 대상에 맞춰 DREAM 시리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마음 DREAM’ 사업 중 하나인 ‘어르신과 함께하는 문화체험’은 협의체위원 2명과 어르신 2명이 한 조가 되어,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까지 10개 조가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윤태웅 민간위원장은 “평소 거동이 불편해 문화체험을 접할 기회가 적고, 고독감과 우울함을 느끼기 쉬운 계절에 어르신들에게 나들이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드리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미 초지동장은 “쉽게 접할 수 없는 어르신들께 모처럼의 가을 나들이를 선물해 주어 감사하다”며 “동에서도 어르신들의 정서적 위로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