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단원구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이채호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2/09/29 [10:37]

안산시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단원구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이채호시민기자 | 입력 : 2022/09/29 [10:37]

 

  ▲ 안산시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단원구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안산시 단원구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춘임)는 지난 27일 선부1동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단원구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선부1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소외계층과 사각지대 어르신 발굴의 상호협력, 자원 발굴·배분 과정의 정보공유 및 상호협조, 협력사업 및 각자의 사업에 대한 홍보 협조 등의 내용으로 상호 유기적인 협력과 소통체계를 구축하고자 체결됐다.

 

황인득 단원구노인복지관장은 “주민들의 삶의 질이 올라갈수록 복지 욕구 또한 다양해지는데 그 눈높이에 발맞출 수 있는 것 중의 하나가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자원공유 등 지역사회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김춘임 민간위원장은 “관내에 복지관이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은 선부1동만의 특혜”라며 “내년에도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려고 준비 중이며, 단원구노인복지관과 힘을 합쳐 이 특혜를 더 많은 이웃이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근호 선부1동장은 “소외된 주민들을 위해 늘 노력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과 단원구노인복지관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선부1동 어르신들의 삶의 만족도가 더 올라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