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채용설명회 개최

7개 병원 대면 채용설명회, 산업체 전문가와 재직자 초청, 취업희망자와 산업체 연계

대부신문 | 기사입력 2022/08/22 [14:04]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채용설명회 개최

7개 병원 대면 채용설명회, 산업체 전문가와 재직자 초청, 취업희망자와 산업체 연계

대부신문 | 입력 : 2022/08/22 [14:04]

 

 ▲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채용설명회사진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간호학과(학과장 홍정아)는 지난 11일 성실관 304호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대면으로 참여가 가능한 의료기관과 조율을 통해 7개 병원이 선정됐다.

 

간호학과는 지난 5월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 간호부와 채용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였으며, 6월에는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서울병원 비대면 채용설명회에 참여하였다.

 

특히 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참여 학생들과 산학기관이 활발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취업 후 연봉, 기숙사, 복리후생 등 실질적 정보와 함께 면접을 위한 tip, 취업 기관 선택 시 유의사항, 재직자가 느끼는 기관의 업무 분위기 등 다양한 내용을 담을 수 있었다.

 

간호학과 김민경, 김주이, 박영미, 송정희 교수는 “방학 중에 산업체, 학생, 교수간 몇 차례의 협의와 준비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미취업자에게 취업기관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여러 기관을 고려할 기회 제공과 불안감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고자 본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홍정아 학과장(안산대학교 간호학과)은 “상급종합병원의 경우 주로 온라인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일반종합병원이나 중소병원은 취업희망자와 연결할 수 있는 통로가 필요한 것이 현 의료시장의 현실이다.

 

지역사회 의료기관과 종합병원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취업희망자 역시 복리후생, 업무 분위기, 졸업생 유무 등 구체적인 기관의 정보를 습득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번 채용설명회가 취업희망자와 의료기관 모두에게 기회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채용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직접 근무하는 재직자와 관리자에게 설명을 듣고 온라인에서 보는 정보 이외에도 필요한 정보습득과 다양한 의료기관의 접점이 생겨 취업에 자신감이 붙었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간호학과는 학생의 요구를 반영하여 유용한 취업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채용설명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