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본오3동 주민자치회,‘주민총회’성공적 개최

마을사업 주민이 직접 결정…풀뿌리 자치 활성화 위한 다양한 활동 결실

대부신문 | 기사입력 2022/08/18 [10:31]

안산시 본오3동 주민자치회,‘주민총회’성공적 개최

마을사업 주민이 직접 결정…풀뿌리 자치 활성화 위한 다양한 활동 결실

대부신문 | 입력 : 2022/08/18 [10:31]

 

  ▲ 안산시 본오3동 주민자치회,‘주민총회’성공적 개최

 

안산시 상록구 본오3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상길)는 지난 17일 상록초등학교 솔나래체육관에서 ‘제1회 본오3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총회는 2023년 마을계획·자치사업 등을 공유하고, 주민생활과 관련된 최종사업을 주민 스스로 결정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주민자치 활동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주민총회는 지역의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투표를 통해 내년도 사업을 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이다.

 

사전투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전단지, 배너 등을 공유해 관내 거점지역에서 주민들이 어디서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전투표 결과를 보고하고 내년도 자치계획을 확정했다.

 

한편 본오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5월부터 지역 주민이 필요로 하는 의제를 찾기 위해 ‘동네 한바퀴’, 워크숍 등을 통해 마을 곳곳을 다니며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

 

박상길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마을을 위해 투표에 참여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주민총회에서 확정된 내년도 자치계획을 제대로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수미 본오3동장은 “주민총회를 준비해 주신 주민자치회와 주민투표에 참여해 주신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