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대학교 물리치료학과, 대한운동발달재활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대부신문 | 기사입력 2022/08/17 [22:21]

안산대학교 물리치료학과, 대한운동발달재활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대부신문 | 입력 : 2022/08/17 [22:21]

  ▲ 안산대학교 물리치료학과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물리치료학과는 17일 대한운동발달재활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운동발달재활협회는 2018년 9월 설립, 장애아동 복지지원법 제21조(발달재활서비스지원)에 근거하여 진행되고 있는 발달재활서비스 영역 중 운동발달재활 영역의 발전과 서비스 질 개선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장애아동과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를 위한 운동발달재활 방법의 연구 및 적용, 운동발달재활 서비스 프로그램의 국내·외 교류, 장애아동과 청소년의 사회·교육적 참여 증진을 목표로 현재 운동발달재활 프로그램 개발, 운동발달재활사의 체계적 육성, 세미나 개최 및 후원과 기관 현장실습 지원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수혁 회장(대한운동발달재활협회)은 "안산대 물리치료학과와 업무협약식을 갖게 되어 기쁘다.

 

활발한 학술적 교류와 사업적 협력이 이루어져 운동발달재활 영역의 발전이 있기를 기대한다.

 

또한 많은 학생이 관심을 가지고 운동발달재활 영역의 제공인력으로 활동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김신영 학과장(안산대학교 물리치료학과)은 “물리치료학과 졸업생들의 취·창업 기회 확대와 전공심화과정 활성화 방안으로, 22학년도 신입생부터 일반과정과 전공심화과정에 운동발달재활 영역 제공인력 양성을 위한 이수 교과목을 포함하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운동발달재활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임상실습 기관 확보 및 운동발달재활 대상 학과로의 추진 등 학생들의 운동발달재활 자격 취득이 좀 더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보교류 및 교육협력 사업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